인사이드 오케스트라

서로 다른 악기를 연주하는 연주자들이 한 자리에 모인 공동체, 오케스트라. 어우러짐의 절정, 오케스트라에서 얻을 수 있는 리더십의 지혜는 무엇일까? 무대 뒤에 숨어있는 오케스트라의 이야기를 통해 경영에 활용할 수 있는 리더십의 지혜를 찾아본다.

미시청
15.
음악의 세계공용어, 오케스트라

음악의 세계공용어, 오케스트라

  • 2013.08.26
  • 시간 : 5분
  • 조회 : 2,287
  • 평점 : 4.55
  • 의견 : 74
  • My 콘텐츠 담기 선물레터 보내기

한국음악이 세계화되기 위해서는 음악의 세계공용어인 오케스트라로 편곡되어야 한다. 전통음악의 선율을 살리면서 오케스트라의 화성이 더해질 때, 전 세계가 함께 공감하고 연주하는 음악이 완성된다.

카드보기
미시청
14.
실내악 없이 오케스트라의 성장도 없다!

실내악 없이 오케스트라의 성장도 없다!

  • 2013.08.12
  • 시간 : 5분
  • 조회 : 1,898
  • 평점 : 4.51
  • 의견 : 70
  • My 콘텐츠 담기 선물레터 보내기

세계적 명성의 오케스트라가 되기 위해서는 소규모 실내악 연주에 능숙한 연주자들이 모였을 때 가능하다. 소규모 실내악 연주가 기업에게 주는 시사점에 대해 살펴본다.

카드보기
미시청
13.
음악에서 중요한 건 악보에 없다?

음악에서 중요한 건 악보에 없다?

  • 2013.07.15
  • 시간 : 6분
  • 조회 : 2,516
  • 평점 : 4.53
  • 의견 : 80
  • My 콘텐츠 담기 선물레터 보내기

음악에서 중요한 것은 연주자, 지휘자와 오케스트라의 '창의성'이다. 작곡가의 악보에 연주자들의 창의성이 더해질 경우, 관객들은 감동을 하게 된다. 기업경영도 마찬가지이다.

카드보기
미시청
12.
여성단원 비율과 앙상블

여성단원 비율과 앙상블

  • 2013.07.01
  • 시간 : 7분
  • 조회 : 2,210
  • 평점 : 4.42
  • 의견 : 72
  • My 콘텐츠 담기 선물레터 보내기

최근 오케스트라 내 여성단원의 비율이 늘면서 보이지 않는 갈등이 발생된다. 여성비율에 따라 어떻게 앙상블이 달라지는지 살펴본다.

카드보기
미시청
11.
오케스트라에서 배우는 위기대처법

오케스트라에서 배우는 위기대처법

  • 2013.06.10
  • 시간 : 7분
  • 조회 : 2,286
  • 평점 : 4.43
  • 의견 : 70
  • My 콘텐츠 담기 선물레터 보내기

오케스트라는 전통적으로 위기에 대처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해도 자연스러운 대처가 가능하다. 기업 경영에도 적용해보면 어떨까?

카드보기
미시청
10.
칭찬은 오케스트라도 춤추게 한다!

칭찬은 오케스트라도 춤추게 한다!

  • 2013.05.27
  • 시간 : 7분
  • 조회 : 2,695
  • 평점 : 4.47
  • 의견 : 83
  • My 콘텐츠 담기 선물레터 보내기

오케스트라 연주자에게 박수는 음악을 하게 되는 원동력이자 칭찬이다. 이 순간 가장 보람을 느낀다. 결국 칭찬은 오케스트라도 춤추게 한다. 기업에서도 칭찬의 힘을 적용해보면 어떨까?

카드보기
미시청
9.
분장실의 비밀② 포커 치는 오케스트라

분장실의 비밀② 포커 치는 오케스트라

  • 2013.05.06
  • 시간 : 6분
  • 조회 : 2,023
  • 평점 : 4.44
  • 의견 : 71
  • My 콘텐츠 담기 선물레터 보내기

막과 막 사이 인터미션시간, 분장실의 풍경은 어떨까? 연주자들에게 휴식은 다음 공연을 위해 꼭 필요한 시간이다. 분장실의 풍경을 통해 휴식의 의미를 생각해본다.

카드보기
미시청
8.
분장실의 비밀① 방 배정의 법칙

분장실의 비밀① 방 배정의 법칙

  • 2013.04.22
  • 시간 : 5분
  • 조회 : 2,426
  • 평점 : 4.37
  • 의견 : 72
  • My 콘텐츠 담기 선물레터 보내기

수십명의 오케스트라 단원들 중 개인분장실을 배정받는 사람은 지휘자, 협연자, 그리고 악장 뿐이다. 이들이 따로 방을 쓰는 이유는 무엇일까?

카드보기
미시청
7.
영원한 주연은 없다

영원한 주연은 없다

  • 2013.04.08
  • 시간 : 7분
  • 조회 : 2,758
  • 평점 : 4.51
  • 의견 : 80
  • My 콘텐츠 담기 선물레터 보내기

연주를 하는 동안 오케스트라 내에서 멜로디, 즉 주인공의 역할은 계속해서 이동한다. 그리고 이런 방식은더 멋진 하모니를 만들어낸다.

카드보기
미시청
6.
리더의 악보, 총보

리더의 악보, 총보

  • 2013.03.18
  • 시간 : 6분
  • 조회 : 2,223
  • 평점 : 4.3
  • 의견 : 69
  • My 콘텐츠 담기 선물레터 보내기

음악에 있어 필수요건 중 하나인 '악보'. 그 속에는 수많은 오케스트라 단원을 이끄는 지휘자의 리더십이 고스란히 녹아있다.

카드보기
미시청
5.
최고의 지휘자, 카라얀의 비밀

최고의 지휘자, 카라얀의 비밀

  • 2013.02.25
  • 시간 : 6분
  • 조회 : 2,811
  • 평점 : 4.51
  • 의견 : 80
  • My 콘텐츠 담기 선물레터 보내기

20세기 최고의 지휘자라 불리는 카라얀, 그의 지휘하는 모습 속에는 오케스트라 소통의 비밀이 숨겨져있다.

카드보기
미시청
4.
당신은 어떤 지휘자입니까?

당신은 어떤 지휘자입니까?

  • 2013.02.04
  • 시간 : 7분
  • 조회 : 3,139
  • 평점 : 4.54
  • 의견 : 91
  • My 콘텐츠 담기 선물레터 보내기

무대의 가장 높은 곳, 정중앙에 지휘자가 있는 이유는 자신이 돋보이기 위해서가 아니라, 소리를 잘 듣고 모든 악기를 한눈에 파악하기 위해서이다.

카드보기
미시청
3.
단원들은 지휘자를 보지 않는다

단원들은 지휘자를 보지 않는다

  • 2013.01.15
  • 시간 : 7분
  • 조회 : 4,146
  • 평점 : 4.56
  • 의견 : 109
  • My 콘텐츠 담기 선물레터 보내기

연주 중 오케스트라 단원들은 지휘자를 보지 않는다. 그들이 연주해야할 음표는 악보에 있기 때문. 각자의 자리에서 역할에 충실하는 것, 이것이 조화의 비결이다.

카드보기
미시청
2.
오케스트라를 알면 조직이 보인다

오케스트라를 알면 조직이 보인다

  • 2012.12.24
  • 시간 : 7분
  • 조회 : 4,614
  • 평점 : 4.59
  • 의견 : 112
  • My 콘텐츠 담기 선물레터 보내기

오케스트라는 개성이 강한 악기들과 다양한 사람들로 구성되어있다. 조화를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기 자리에서 제 할일을 충실히 하는 것이다.

카드보기
미시청
1.
피터 드러커, 오케스트라에 주목하다

피터 드러커, 오케스트라에 주목하다

  • 2012.12.11
  • 시간 : 7분
  • 조회 : 3,921
  • 평점 : 4.45
  • 의견 : 97
  • My 콘텐츠 담기 선물레터 보내기

서로 다른 악기를 연주하는 연주자들이 만들어내는 최상의 하모니, 오케스트라. 오케스트라를 통해 조직을 이끄는 리더십에 있어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아본다.

카드보기 1page
1